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마르크스주의로 세상보기 여성·성소수자·인종 차별

트랜스젠더 차별에 저항하는 데 도움될 읽을거리

최근 트랜스젠더 여성이 올해 숙명여대 입학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이 학우의 입학을 지지하고, 흠뻑 축하합니다.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 학생의 입학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고, 트랜스젠더에 대한 편견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편, 얼마 전 군 당국은 트랜스젠더 부사관 변희수 하사를 강제 전역 시키기로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트랜스젠더의 어려움과 고통을 외면한 처사이자 명백한 차별 행위입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숙명여대 트랜스 여성 신입생과 변 하사에게 지지와 응원을 보냅니다. 그리고 성소수자 해방을 위한 투쟁에 함께할 것입니다.

트랜스젠더를 배제하려는 논리의 문제점과 트랜스젠더의 권리를 지지해야 하는 이유를 다룬 글 두 편과 책을 추천합니다.

추천기사

● 트랜스젠더 해방을 위한 투쟁(로라 마일스) https://ws.or.kr/article/17741

● 트랜스젠더의 권리와 여성의 권리는 대립되는가?(샐리 캠벨) https://ws.or.kr/article/19423

 

추천 책

●《트랜스젠더 차별과 해방》로라 마일스 외 지음 l 정진희 엮음 l 책갈피 l 2018년

마르크스주의로 세상보기 목록 여성·성소수자·인종 차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