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대학 캠페인, 마르크스주의 포럼, 집회 참가)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보고

1/30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 위험의 외주화 중단! 비정규직 이제 그만! 민주노총 결의대회 참가

오늘 서울지부 집중 결의대회가 열리는 동안 정부청사 앞에서 故 김용균 추모 민주노총 결의대회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여기에도 참가해서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투쟁하는 노동자들과 함께 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여전히 고 김용균님의 뜻, 외주화 중단과 비정규직 정규직화에 묵묵부답입니다.

? 참고기사: 고 김용균 씨 49재 : 문재인 정부는 정규직 전환 요구에 냉담하다 

진상규명 및 책임자 처벌! 위험의 외주화 중단! 비정규직 이제 그만! 민주노총 결의대회는 지난 28일 민주노총 대의원대회에서 고 김용균 투쟁 결의문이 통과된 후 처음 열린 집회였는데요,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우리가 김용균이다 대통령이 결단하라” “우리가 김용균이다 대통령이 책임져라” “비정규직 정규직화” 등의 구호늘 외치며 청와대 앞으로 행진 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경찰은 청와대 앞에서 청와대 민원실에 서명지를 전달하려는 것을 가로막기도 했습니다.

행진 때 외친 것 처럼 설 전에 장례를 치를 수 있도록 문재인이 책임져야 합니다.

그 길은 외주화 중단과 비정규직 정규직화일 것입니다.

활동 보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