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자료실

[소개]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을 소개합니다!

l_2015102901004195700373712

Q.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 ‘노동자연대’의 대학생 단체로서, 진정한 마르크스주의 전통 을 따라 아래로부터의 사회주의를 지향하고 대학가에서 이를 실천하는 단체입니다.

▷ 이 사회를 바꿀 근본적 힘은 노동자 계급의 아래로부터의 투쟁에 있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노동자 투쟁을 적극 지지하고 이에 연대합니다.

▷ 여성·동성애·인종 차별 등에 맞선 투쟁을 지지하고 이에 연대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억압은 노동자들을 분열시켜 자본주의를 유지하는 구실을 합니다. 따라서 차별·억압에 맞선 투쟁은 체제를 근본적으로 변혁하는 투쟁과 결합돼야 합니다. 그리고 민주주의를 위한 투쟁도 지지하고 연대합니다.

▷ 대학을 자본주의 이윤 논리에 종속시키고 교육을 상품화하는 시도에 반대합니다. 교육은 상품이 아니라 권리여야 합니다.

Q.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이렇게 활동해요!

하나! 대학가에서 진정한 마르크스주의 사상을 널리 알리고 현안 쟁점을 토론하기 위해 매달 대학 마르크스주의 포럼을 개최 합니다. 학생 회원들은 지역의 노동자, 청년과 함께하는 ‘노동자연대’의 지회모임에도 참가합니다.

둘! 〈노동자 연대〉 신문을 읽고 판매하고 신문에 기고합니다. 또한 독자들과 정기적으로 〈노동자연대〉 신문과 마르크스주의 서적을 함께 읽고 토론합니다.

셋! 학생 회원들은 다 함께 주요 운동에 참여하고 캠퍼스에서 노동자 투쟁에 대한 연대를 확산시키는 활동을 합니다.

연락

노동자연대 학생그룹 소개 슬라이드 보기

세월호 행진 사진

자료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