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토론회 영상

집값 상승, LH 부패...
주택 문제는 왜 해결되지 않을까?
-마르크스주의로 보는 자본주의와 주택난

 

계속되는 집값 상승과 LH 부패는 노동자, 서민들의 박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주택 문제는 심화되고 있는 불평등의 한 단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지지율이 하락한 문재인 정부는 올해 2월에 또 한 번 부동산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이 정부 들어서만 벌써 25번째 대책입니다. 그러나 집값은 잡히지 않고 있고,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도 부동산 대책은 최대 쟁점 중 하나로 떠올랐습니다.
일각에서는 공급 부족을 원인으로 꼽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시장을 너무 묶어두려 해서 문제라고도 합니다. 이런 주장들이 과연 사실일까요? 왜 모든 정부에서 문제가 반복되고 있을까요? 주택 문제는 최근에 발생한 한국만의 문제일까요?
이번 토론모임에서는 이처럼 주택 문제를 둘러싼 다양한 물음들을 던지면서 주택 문제와 자본주의 이윤 체제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주택 문제의 근원과 대안도 함께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노동자 연대> 신문에서 경제 분야 보도를 해 온 강동훈 기자가 발제를 합니다.

집값 상승, LH 부패…
주택 문제는 왜 해결되지 않을까?
-마르크스주의로 보는 자본주의와 주택난

-일시: 4월 17일(토) 오후 4시
– 발제: 강동훈 <노동자 연대> 기자
– 참가 대상: 주제에 관심 있는 청년・학생 누구나
– 참가 방법: bit.ly/stuforum0417 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토론 모임 당일 문자로 접속 링크를 발송 (오후 3시 30분에 주소 발송, 50분부터 입장 가능)
-주최: 노동자연대 학생그룹
-문의: 010-5443-2395 [email protected]

토론회 영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