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11/20 [공개 토론회] 홍콩운동: 연대가 중요하다
홍콩 유학생, 중국 본토 유학생이 단결하여 독재 정권에 맞서야 한다

#Stand_With_Hongkong #Support_Hongkong_Movement #5demands_not_one_less

[홍콩 운동: 연대가 중요하다] 토론회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80여 명의 한국・홍콩・중국 학생들이 참가해 국제적 연대를 모아내는 자리였습니다!☺️

?보도 기사: 고려대 홍콩 항쟁 지지 토론회: 홍콩·중국·한국 학생들이 연대의 중요성을 토론하다

특히 이날 토론회는 한국인과 홍콩인, 중국인 학생까지 함께 연단에 서서 홍콩 항쟁의 정당성과 연대의 필요성을 주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청중석에도 여러 한국인, 홍콩인 학생들 뿐만 아니라, 홍콩 시위를 지지하는 몇몇 중국인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싸우고 있는 홍콩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최근 홍콩 경찰이 여러 대학 캠퍼스를 야만적으로 침탈했음에도 홍콩 사람들의 투지가 전혀 꺼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연설이었습니다. (이 연설은 영어로 이루어졌고 전문은 아래 보도 기사에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그와 함께 “Victory for Hong Kong”(홍콩 항쟁 승리), “5 Demands, not one less”(요구는 다섯 개, 하나도 빼지 말라) 같은 구호를 외쳤습니다다. 국제 연대와 홍콩 사람들의 투지를 확인할 수 있는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중국 본토인들의 연대는 홍콩 항쟁에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중국 정부가 홍콩 대중의 끈질긴 저항에도 쉽게 물러서지 않는 것도 중국 본토인들에게 미칠 파장을 우려해서입니다. 그러나 바로 그런 이유로 중국 정부는 둘 사이를 이간질해 왔습니다. 그런 만큼 이런 연대의 중요성은 중국 본토인들은 물론 홍콩인들에게도 설득이 필요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번 토론회처럼 연대의 중요성을 설득하고 확인하는 시도가 앞으로도 계속 필요할 것입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은 앞으로도 홍콩 항쟁의 승리를 위해 연대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