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대학 캠페인, 마르크스주의 포럼, 집회 참가)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보고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전국 노동자 대회 참가

3월 8일, 민주노총 주최의 ‘세계 여성의 날 정신 계승 전국노동자대회’가 서울 파이낸스센터 앞에서 열렸습니다. 민주노총의 여성과 남성 조합원들이 1000명 가량 모였는데요, 여러 연대 단체들도 참가했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도 참가했지요.

민주노총은 해마다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노동자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는 그 의미를 더 격상시키고 남녀 조합원 모두의 참가를 독려하는 의미에서 ‘전국노동자대회’로 개최했습니다. 아마도 지난해 분출한 대중적 여성운동이 그 배경이 됐을 것 같습니다.

대회의 취지대로 여성 노동자들뿐 아니라 남성 노동자들도 많이 참가해, 한목소리로 여성 차별에 반대하고 여성 노동자들의 연설과 공연에 박수를 보냈던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 산별 노조가 노동시장 내 성차별에 반대하는 다양한 팻말을 만들어 왔습니다. 발전 비정규직 노동자 고 김용균 씨의 어머니 김미숙 씨도 참가했습니다.

집회 연단에서는 투쟁 속에서 성장한 여성 노동자들의 발언과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투쟁해 노동조건 개선과 조직화를 이뤄낸 여성 노동자들의 경험이 빛났습니다.

 

정말 감동적인 하루였습니다. 관련 소식을 아래 기사에서 꼭! 만나보세요!

👉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전국노동자대회: 여성 노동자들의 투쟁 속 성장이 두드러지다

활동 보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