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1/24 ‘기간제교사 차별 철폐! 정규직화! 세월호 기간제교사 차별 정당화한 법원 판결 규탄’ 기자회견 참가

오늘 11시 ‘기간제교사 차별 철폐! 정규직화! 세월호 기간제교사 차별 정당화한 법원 판결 규탄’ 기자회견이 세월호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보도기사: 세월호 기간제 교사 차별 정당화한 법원 판결 규탄 기자회견: 김초원 교사에게도 사망보험금 지급하라 

 

전국기간제교사노조와 ‘기간제교사 정규직화를 지지하는 공동대책위원회’가 공동 주최했고, 김초원 선생님의 아버지와 민주노총 봉혜영 부위원장도 기자회견에 참여했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도 공동대책위에 참가하며 기간제 교사 정규직화 투쟁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출처: 전국기간제교사노동조합

 

 

 

 

 

 

지난 1월 15일 법원(수원지법 민사1단독 박석근 판사)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고 김초원 선생님의 아버지가 경기도 교육감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원고 청구를 기각했습니다.

김초원 선생님은 세월호 참사 당시 학생들을 구하다가 희생됐지요. 그러나 기간제 교사라는 이유로 사망보험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를 규탄하며 열린 기자회견입니다.

참가자들은 모두 세월호 참사의 참담함, 그 속에서 학생들을 한 명이라도 더 구하고자 자신의 생명은 돌보지 못한 기간제 교사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 경기도 교육감과 그의 편에 선 법원, 문재인 정부를 규탄했습니다.

김초원 선생님의 아버지는 “딸의 생일이었던 4월 16일, 2학년 3반 담임으로서 아이들과 끝까지 함께했던 게 마지막 모습”이라며 “2학년 3반 담임선생님으로 다른 선생님들과 똑같은 업무를 수행했던 딸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말했습니다.

노동자연대 학생그룹도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활동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