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건너 뛰기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주요 사회 쟁점에 대한 기사와 노동자연대 청년학생그룹과 함께하는 토론 모임과 집회 등 활동 소식을 알려드려요!

활동

장그래 행진단(서울)에 참가했습니다 !

6월 26일 ~ 27일 서울

6월 26일부터 27일 장그래 대행진의 마지막 지역인 서울에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서울에서는 ‘투쟁하는 장그래들과 함께’라는 기조로 하이디스 투쟁 연대, 기아차 비정규직 고공농성 투쟁에 연대를 하러 갔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는 이동하는 내내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을 타면서 ‘최저임금 1만원 인상’ 대시민 선전전을 진행했다. 또 가장 사람이 붐비는 신촌에서 ‘이 돈으로 살아봐’ 로 플래시몹을 해 이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최저임금 1만원 쟁취! 노동시장 구조개악 저지!” 전국노동자대회에서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최저임금 1만원이 되는 그날까지! 모든 노동자와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생길 때까지 노동자 학생그룹은 투쟁하는 장그래 행진단과 함께 합니다 !

서울1

△ “먹튀자본, 살인자본 하이디스 정리해고 철회하라!” , “배재형 열사를 살려내라 !” 하이디스 집회에서 연대 투쟁 발언을 하는 현대중공업 사내하청지회 노동자

 'ÃÖÀúÀÓ±Ý ÀλóÇ϶ó'     (¼­¿ï=¿¬ÇÕ´º½º) À±µ¿Áø ±âÀÚ = 26ÀÏ ¿ÀÈÄ ¼­¿ï Á¾·Î±¸ µ¿È­¸é¼¼Á¡ ¾Õ¿¡¼­ ¿­¸° 'Àå±×·¡»ì¸®±â¿îµ¿º»ºÎ ÇàÁø'¿¡¼­ Âü°¡ÀÚµéÀÌ ºñÁ¤±ÔÁ÷ ³ëµ¿ÀÚµéÀÇ ÃÖÀúÀÓ±Ý ÀλóÀ» ¿ä±¸ÇÏ¸ç ±¹°¡ÀαÇÀ§¿øȸ ¹æÇâÀ¸·Î ÇàÁøÇÏ°í ÀÖ´Ù. 2015.6.26     mon@yna.co.kr/2015-06-26 14:57:27/

“임금피크제로 청년실업 문제 해결이 상생고용? 노동자 청년 다 죽이는 살생고용!” 노동자 청년 이간질 말고 좋은 일자리 제공하라 !

서울3

△ 지하철에서 최저임금 1만원 인상 유인물을 나누어주는 장그래 행진단

서울4

신촌에서 ‘이 돈으로 살아봐’ 플래시몹하며 최저임금 1만원 선전전을 진행했다.

서울5

전국노동자대회에서 ‘이 돈으로 살아봐’ 율동을 선보이는 장그래 행진단

서울6

△최저임금 1만원을 외치며 장그래 대행진을 함께 마무리한 노동자들과 학생들

활동 목록